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ncs 모듈형 공부법
모듈형 공부법좀 알려주세여 내용은 요약집으로 한번 다 봤는데 이게 모의고사 풀어보면 좋은 문젠지 아닌지? 구분이 잘안됨. 그냥 요약집에 없으면 지엽적인거라 생각해서 넘어가도 될지. 아니면 모듈자체가 지엽적(?)인 경향이있으니까 봉모에있는건 다 외우는게 맞는지.. 또 다른 팁있으면 부탁드립니다!
2026.03.29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전부다 외우는 거는 추천 드리고 싶지 않구요 일단 할 수 있는 방법은 다해보신 다음에 준비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거든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모듈형은 “전부 암기”보다 출제패턴 선별이 핵심입니다. 요약집 1회독 후 봉모를 풀며 반복 출제 개념·키워드만 체크해 따로 정리하세요. 처음 보는 지엽 문제는 전부 외우기보다 2회 이상 등장한 것만 암기가 효율적입니다. 오답은 ‘왜 틀렸는지+유사개념’까지 묶어 정리하면 점수 상승이 빠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너무 지엽적으로 공부하시는 것도 안 좋다고 봐요 어쩌피 모듈형이 살짝 암기식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모든 것을 암기할 수는 없으니 문제 유형 파악 후 적당히 넘어가시면서 요령을 익히시는게 가장 제일이라고 봅니다.
- ㅕㅕㄹ료ㅕ렻한국가스공사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저는 모듈 책 2~3권 구매해서 문제풀이를 최대한 많이 했어요. 문제 많이 풀다보면 반복적으로 나오는 부분이 중요하니, 확실히 암기하는게 좋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서류에서 허위기재
최합시 불합격 처리 되어야지 않나요???? 가산점 허위기재일 경우요
Q. 공기업 취준
토익, 컴활1급, 한능검 n급 (몇급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와요..), FAT1급(다음달시험예정)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영어를 놓은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토익을 850점을 목표로하면 6월시작 기준 얼마나 기간을 잡아야 할까요.. 토익하면서 인적성공부하고, 토익끝나면 한능검, 한능검끝나면 컴활1급 준비하려고요 인적성은 그냥 계속 풀고요.. 그리고 제가 준비하려는 자격증이 목표와 계획을 잘 짠게 맞는 지 한번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직 공기업 어디로 갈지 선택을 못한 상태입니다.
Q. 면접 고민
필기는 항상 쉽게 붙는 편이라 이제는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결과는 항상 면접에서 막혔어요. 나름대로 구조화 질문도 준비하고 돌발 질문 대비도 하면서 경험 정리도 했는데 계속 예비합격 아니면 탈락만 반복되고 있어요. 필기 합격하고 나면 가족들 기대도 같이 커지는데 그만큼 탈락했을 때 더 힘들었고 그럴 때마다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ㅠ 면접을 대체 어떡해야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