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ncs 모듈형 공부법
모듈형 공부법좀 알려주세여 내용은 요약집으로 한번 다 봤는데 이게 모의고사 풀어보면 좋은 문젠지 아닌지? 구분이 잘안됨. 그냥 요약집에 없으면 지엽적인거라 생각해서 넘어가도 될지. 아니면 모듈자체가 지엽적(?)인 경향이있으니까 봉모에있는건 다 외우는게 맞는지.. 또 다른 팁있으면 부탁드립니다!
2026.03.29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전부다 외우는 거는 추천 드리고 싶지 않구요 일단 할 수 있는 방법은 다해보신 다음에 준비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거든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모듈형은 “전부 암기”보다 출제패턴 선별이 핵심입니다. 요약집 1회독 후 봉모를 풀며 반복 출제 개념·키워드만 체크해 따로 정리하세요. 처음 보는 지엽 문제는 전부 외우기보다 2회 이상 등장한 것만 암기가 효율적입니다. 오답은 ‘왜 틀렸는지+유사개념’까지 묶어 정리하면 점수 상승이 빠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너무 지엽적으로 공부하시는 것도 안 좋다고 봐요 어쩌피 모듈형이 살짝 암기식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모든 것을 암기할 수는 없으니 문제 유형 파악 후 적당히 넘어가시면서 요령을 익히시는게 가장 제일이라고 봅니다.
- ㅕㅕㄹ료ㅕ렻한국가스공사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저는 모듈 책 2~3권 구매해서 문제풀이를 최대한 많이 했어요. 문제 많이 풀다보면 반복적으로 나오는 부분이 중요하니, 확실히 암기하는게 좋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재 집중방향 질의드립니다
저는 세무사준비를했어서 회계쪽 일하고싶어서 지원했고 지금은 캠코나 기은등등 금공쪽 서류 넣는중 현재 제 스펙에서 아쉬운점은 토익850인거 컴2 인거 정도 말고는 어지간한건 다 준비하긴했습니다 인턴도 1번함(해당 광역시에서 진행중 4월말에종료) 다만 문제는 필기시험에서 전공을 많이는 못맞춤 경영학 많이 못맞춥니자 2900제 1회도 안돌려서... 지금 뭐에 더 집중해야할까여
Q. NCS 노베이스
NCS 노베이슨데 독학 가능할까요 인강안듣고 책으로만요
Q. 경력 및 경험기술서 모두 하나요?
항목이 경력 및 경험기술서(1,000자 이내) 이고, 작성란이 1개라면 둘 중 하나만 써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경력, 경험 둘 다 작성하지 않으면 감점일까요? 경력만 있고 경험은 거의 없어서 어쭙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